서브 타이틀

플레이
  • 왜 이찌방유학인가?
  • 이찌방! 현지서포트
  • 이찌방오사카정모
  • 출국 오리엔테이션
워킹서류대행
이찌방학교선택클리닉
new
hot
  • 일본센터소식
  • 마이스토리
  • 학교방문기
  • 공지사항
이찌방유학 대표번호

타이틀

게시판 뷰
제 목 접수부터 전화 인터뷰까지 리얼 후기 (첫번째 신청,자격증 없음)
글쓴이 정연화 날 짜 2017.02.17 11:27 조 회 21
1. 일본 1분기 워킹홀리데이비자! 많이 궁금했던 내가 생각했던 합격률은?? 그래서 합격한 지금!! 얼만큼 기쁘신지~~^^
> 작년에 4분기때 합격률이 엄청 낮아졌다는 글을 보고 솔직히 엄청 걱정했어요. 2017년의 시작인 1분기인 만큼 정말 결과를 알 수 없어서 제 주관적으로 저의 합격률은 50퍼도 안된다고 생각했습니다 ㅠㅠ 그런데 이렇게 합격하니 너무 기분이 좋아용!!!!!!!!!

 
2. 점점 어려워지는 워킹비자;; 당당한 합격결과!! 나만의 경쟁력은?! (특별한 사유서+계획서 작성 비법 등~)
> 처음에 정보를 수집할때 무엇보다 이유서, 계획서가 중요하다는 글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작성할때 개인적으로 하루 정도 걸린 것 같아요. 저는 일본어 실력을 입증할 자격증 같은것도 없었고해서 남들과 다른 특별한 이유서, 계획서가 중요했어요. 저는 일단 등산을 좋아해서 일본의 후지산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고 적었고 덧붙여서 일본의 애니,문화를 좋아한다고 적었어요! 애니,문화라는 주제는 흔하지만 등산이라는 특별한 나만의 이유가 있어서 좋게 봐주신거 아닐까요?!
그리고 이건 접수 인터뷰+전화 인터뷰 리얼 후기인데 저는 접수할때 남자분과 인터뷰 했어요. 처음에 서류 케이스에서 서류들을 빼고 제출하는 건데 그걸 모르고 서류 케이스 째로 넣으려다가 남자 분이 답답하다는 듯 표정을 구기셨어요 ㅠㅠㅠㅠ 그래서 엄청 긴장되서 그대로 인터뷰도 망치고.. 얼마 동안 일본어를 공부하셨냐는 간단한 질문이었는데 너무 긴장되는 나머지 버벅거리니까 남자 분이 중간에 말 자르시고 다시 일본어 얼마 동안 공부했냐고 물어보셨습니다.. 일본어 실력에 따라서 서류에 OX△를 표시한다던데 너무 긴장되서 그것도 안보였구여 ㅋㅋ 그래서 접수하고 돌아오는 길에 아 이건 완전 망했다.. 생각했습니다. (우울)
그리고 혹시 몰라서 준비했던 전화 인터뷰!! 이번엔 여성분이셨는데 정말 친절하셨어요. 제 일본어 발음이 확실하지 않을텐데도 다 알아들어주시고 천천히 기다려주셨어요 ㅠㅠ

1.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올해로 21살이 된 @@@라고 합니다
일본인의 친절함, 거리의 깨끗함, 그리고 문화를 좋아합니다
워킹홀리데이를 통해서 일본에 가고싶습니다

2.일본의 어떤 문화를 좋아하나요?
음악이나 마츠리, 애니메이션이 좋습니다

3.무슨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나요?
아, 최근 @@@을 좋아합니다! (이 부분은 모르고 이유서와 다르게 대답했습니다.)

4.왜 그 애니메이션이 좋나요?
아, 개그... 개그... 개그가 좋습니다! (버벅ㅠㅠ)

5.언제 졸업하셨나요?
작년에 졸업했습니다!

6.일본에 가면 무엇을 하고싶나요?
아, 그렇네요. 일단은 많은 일본인 친구를 만들고 싶습니다
섬세하고 친절한 일본인의 정서를 배우고 싶습니다
원래부터 일본의 분위기, 마츠리, 문화를 동경해오고 있었기에
그것을 스스로 경험해보고 싶습니다
그리고 후지산도 올라가보고 싶습니다
후지산의 정상에서 일본을 실감해보고 싶습니다

7.아, 등산을 좋아하시나요?
네. 중학교때부터 좋아했습니다!

8.기억에 남는 산이 있나요?
음~ 중학교때 올라갔던 @@@이 기억에 남습니다!

9.일년 동안 무엇을 하셨나요?
아, 바이트 했습니다!

10.아, 무슨 바이트를 하셨나요?
@@@ 바이트 했습니다! 아, @@@ 회사도 다녔습니다~

11.아, @@@ 회사? 자격증이 없어도 다닐수있나요?
(에..에?)죄송합니다 한번 더 부탁드립니다!
@@@ 회사는 자격증이 없어도 다닐 수 있습니까?
아,네 네!

당시엔 나름 잘 대답했다고 생각했는데, 나중에 이유서와 다르게 대답한 부분도 있고 좀더 철저히 준비해야 했는데 후회되더라구요 ㅠㅠ 전화 인터뷰는 말 그대로 형식된 질문도 있지만 대답에 따라 질문이 나오니까 자신의 이유서를 잘 숙지하는게 중요할 것 같아요. 저는 다행히도 모든 질문에 대답을 했지만 중간에 버벅거리는 부분도 있었구여! 제가 창구 면접에서 완전 망했었는데도 합격한 이유는 아마 전화 인터뷰가 많은 비중을 차지하지 않았을까요...?


3. 왜? 이찌방유학을 선택하셨을까요~~ (설마,, 이름이 이찌방이라?ㅋㅋ)
> 인터넷으로 찾아보다가 이찌방유학이 뜨더라구요! 친구와 사이트를 비교해보다가 선택했습니다.


4. 이찌방유학과 워킹비자를 준비~합격까지 장기간 함께하시면서, 아!! 이건 좋다~ 이건 별론데~ 라는게 있다면^^
  (100% 의견 반영해서 고쳐보겠습니다!!ㅎㅎ)
> 제 개인적인 경우이지만, 이유서와 계획서를 작성해서 보냈을 때 뭔가 안심되지 않아서 어색한 부분을 첨삭해주시길 바랬는데 이대로 괜찮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솔직히 그 당시에는 되게 불안했는데 막상 합격하고 나니까 역시 전문가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접수하러 간날 서류 검토하시는 것도 꼼꼼하셨구요. 솔직히 번역같은건 번역기를 사용하면 쓸수는 있겠지만 역시 자세한 서류같은건 대행 맡기는게 편한 것 같아요. 저처럼 처음 신청하시는 분은 대행 맡기는걸 추천합니다!


5. 워킹비자 합격이라는 결과를 위해 함께 고생하신 담당자에게 한마디 날려주시구요~
  워킹생활 마지막까지 함께하는 이찌방유학인거 아시죠^^ (장학금 신청도 놓치지 마시구욧!! 제돈으로 드리는건 아니니까 팍팍~~ㅋㅋ)
>  정말 수고하셨습니다!! 앞으로도 궁금한점 계속 물어볼거에요~~~!! >_<

  • home
  • top
  •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