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유학기업 이찌방 서브 타이틀

플레이
  • 왜 이찌방유학인가?
  • 이찌방! 현지서포트
  • 이찌방오사카정모
  • 출국 오리엔테이션
워킹서류대행
이찌방학교선택클리닉
new
hot
  • 일본센터소식
  • 마이스토리
  • 학교방문기
  • 공지사항
이찌방유학 대표번호

일본유학넘버원 이찌방 타이틀

게시판 뷰
제 목 [ISI 랭귀지 스쿨 교토교] 생활편 17
글쓴이 신채원 날 짜 2018.05.30 20:41 조 회 95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살고 있는 교토시 우쿄구 구약쇼(구청)에서 보험금 내는법, 우쿄중앙도서관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란덴 텐진가와 역 또는 우즈마사텐진가와 역에서 내리면 가깝습니다 ㅎㅎ

사실 우편함에 찌라시가 너무 많이 쌓이는 바람에 우편함 안에 있던
건강보험 독촉장을 뒤늦게 확인해버렸습니다 ㅋㅋㅋㅋㅋ
그래서 보험료를 다시 내기 위해 구청으로 갔습니다!
(원래는 편의점 아무데서나 보험료를 낼 수 있습니다)

output_1418802826.jpg

output_2396981722.jpg

독촉장은 이런 식으로 생겼습니다.. ㅎㅎ
구청에 가기 전에 편의점에 가서 물어봤었는데
독촉장 말고 원래 받았어야 할 종이가 없어서 안된다고 하더라구요 ㅠ

output_748208414.jpg

그래서 우쿄구약쇼로 가게 되었습니다!
들어가서 조금 안쪽에 있는 保険料の納付相談 (보험료 납부 상담) 창구로 가면 됩니다 ㅎㅎ

output_646402143.jpg

output_2575353173.jpg

우편함을 늦게 봐서 독촉장을 받았는데 오늘 보험료를 내고 싶다고 직원분께 말씀드렸더니
바로 종이를 프린트해주시면서 친절하게 입구 쪽 창구에서 내면 된다고 말해주셨습니다!
그리고 친구에게 들었는데 보험료 자동이체도 얘기하면 가능하다고 하더라구요..! 


보험료 납부를 끝내고 지난번에 구경 못해본 우쿄구 구립 도서관을 가보았습니다!
도서관은 우쿄구약쇼 3층에 있습니다 ㅎㅎ

IMG_6115.jpg

IMG_6116.jpg

구청 내부가 정말 멋집니다!! 

IMG_6117.jpg

1층 한쪽에서는 바자회도 열고 있었습니다 ㅎㅎ

IMG_6118.jpg

계단을 이용해 올라가다보면 옆에 야외 벤치로 이어지는 곳도 있습니다!
근처 주민들이 쉬어갈 수 있는 공간을 잘 마련한 것 같습니다 ㅎ

IMG_6121.jpg

우쿄 중앙 도서관 입구입니다!!

IMG_6124.jpg

이용시간은 평일 9:30 ~ 20:30
토,일, 공휴일 9:30 ~ 17:00

화요일은 휴관입니다!

IMG_6126.jpg

IMG_6127.jpg

생각보다 넓고 자료도 많아서 놀랐습니다!!
이용하는 사람들도 많았고 굉장히 활성화되어있는 느낌이었습니다 ㅎㅎ

IMG_6128.jpg

이건 전부 시청각자료입니다~
여기가 다가 아니라 정말 빽빽하게 CD, DVD가 정리되어 있습니다!!

IMG_6129.jpg

이곳은 시청각 자료를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노인 분들도 정말 많이 이용하고 있었습니다~

IMG_6130.jpg

IMG_6131.jpg

신기했던 건 컴퓨터가 아니라 작은 DVD 플레이어가 있었다는 점입니다!

IMG_6134.jpg

옛날 음반 같은 것들도 다 이곳에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ㅎㅎ
여유가 있다면 하루종일 있어도 좋을 것 같아요~

IMG_6133.jpg

어린이용 책도 정말 많이 있었습니다
제가 어렸을 때 보던 책들이 일본어로 되어있어서 신기했어요 ㅎㅎ

IMG_6136.jpg

또한 잡지 종류도 많아서 좋았습니다!!
패션 잡지 외에도 건강, 스포츠, 교육, 과학 등등 분야별로 정말 다양한 잡지들이 있었습니다.
지난 호들은 대출도 가능합니다~! 최신호는 대출 불가라서 도서관 안에서만 봐야 합니다

IMG_6137.jpg

도서관 안에 이렇게 사물함도 있고 그 옆에는 휠체어도 몇 대 비치되어 있었습니다
주민들이 보다 더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배려하는 마음이 보입니다!!

이상 보험료 납부 방법과 우쿄구 구청 도서관에 대한 소개였습니다~








 
게시물 1,045건
  • -
  • -
  • .
  • .
  • [마이스토리 신청하기] 를 누루시면, 작성에 대한 주의사항및 안내사항 을 메일로 전달드리고 있습니다^^ 1. 사진 사이즈 는 700 으로 해야함(사이즈가 너무 크면 업로드 불가이며, 사이즈가 작을경우, 해당편 은 인정되지 않음) 2. 사진은 최소 7장 이상 첨부해야하며, 사진 내용에 대한 설명이 반드시 필요함 3. 입학후 1주일 이내 작성 시작해야 하며!    1주일에 반드시 2건 작성해야함/2건 이하+2건이상 등록 …
  •   [마이스토리 신청하기] 를 누루시면, 작성에 대한 주의사항및 안내사항 을 메일로 전달드리고 있습니다^^ 1. 사진 사이즈 는 700 으로 해야함(사이즈가 너무 크면 업로드 불가이며, 사이즈가 작을경우, 해당편 은 인정되지 않음) 2. 사진은 최소 7장 이상 첨부해야하며, 사진 내용에 대한 설명이 반드시 필요함 3. 입학후 1주일 이내 작성 시작해야 하며!    1주일에 반드시 2건 작성해야함/2건 이하+2건이…
  • 안녕하세요~~ 학교편도 마지막이네요. 그동안 ISI 교토교에서 있었던 일들을 최대한 많이 알려드리려고 노력했는데 소개가 잘 되었을지 모르겠네요!! 이번주는 계속 시험이 있어서 위와 같은 일정이 게시판에 붙어 있었습니다 ,, 사실 월요일에도 시험이 있었는데 지진 때문에 그날 휴교 처리가 된 바람에 내일까지 시험이 연장되었네요 ㅠㅠ 금요일까지 수업하고 토요일부터 여름 방학 시작입니다! 근데 여름 방학…
  • 안녕하세요! 벌써 마지막 글이네요 ㅜㅜ 이번주 월요일(6월 18일)에 오사카 지역에 큰 지진이 있었는데요, 제가 살고 있는 교토에도 그 영향으로 일본 진도 4(한국 진도 6-7 정도)의 지진이 났었습니다 ㅠㅠ 언제 또 지진이 일어날지 몰라서 불안한 상황이지만 이런 때일수록 차분하고 침착하게 대비해놓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마지막 생활편은 지진 대비에 관한 내용을 쓰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
  •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 금요일에 다녀왔던 소풍 후기를 써보려고 합니다 ㅎㅎ 먼저 지난 6월 8일 금요일에 저희는 아침 8시 40분에 교토역 아반티 건물 앞에서 집합했습니다! 이른 시간이었지만 늦은 사람 없이 잘 모여주었습니다 :) 다치는 사람 없도록 조심하라는 교장 선생님의 말씀도 듣고  약 두시간 정도 달려 시가현 닌자 마을에 도착했습니다! 옛날에 실제로 닌자가 다녔던 시기의 모습을 재현…
  •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희 학교 주변에 있는 음식점 몇군데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 저는 오전 수업이라서 열두시에 수업이 끝나면 딱 점심 먹을 시간대여서 친구들과 근처 음식점에서 밥을 먹고 헤어지곤 하는데요, 엔마치 역 주변에 생각보다 음식점이 많습니다..! 위 사진은 저희 학교 1층 타스타스 카페 메뉴판인데 가끔은 1층 카페에서 밥을 먹기도 합니다! 1. 호리카와야 (라멘 전문점) 이 라멘집은 …
  • -
  • 안녕하세요! 일본어가 느는 만큼 학교 수업이 점점 재밌어져서 즐겁게 학교를 다니고 있습니다~~ 요즘에도 1월 학기 때처럼 의성어 의태어를 계속해서 배우고 있습니다!! 의성어 의태어를 많이 써야 말할 때 의미 전달이 더욱 잘 될 것 같아서 열심히 외우고 있습니다 ㅎㅎ 6월 스케줄표도 받았습니다~~ 지난학기와 마찬가지로 마지막 달은 기말 시험이 있습니다 ㅠㅠㅠ 빨갛게 되어있는 부분 전부 시험입니…
  • 안녕하세요~~ 오늘은 교토에서 주문할 수 있는 배달음식 종류 몇가지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배달음식이 정말 발달한 한국에서 살다가 일본으로 오니까 가끔씩은 배달시켜 먹고 싶은 생각도 들더라구요.. 어느날 우편함을 확인해보니 찌라시가 엄청 많이 와있는데  그 중 대부분이 배달음식 전단지였습니다! 제가 제일 먼저 시켰던 건 피자헛 피자였습니다 ㅎㅎㅎ 한국과 다른 점은 '4 시리즈' 라고 해서…
  • -
  • 안녕하세요~~ 학교에서는 매일매일 문법을 배우고  선생님께서 주시는 프린트로 작문 숙제를 하면서 이해하는 시간을 갖고 있습니다! 그날 배운 문법 사항도 수업이 끝나면 금방 잊어버리기 쉬운데  이렇게 작문을 하다보면 기억에 오래 남는 것 같아요 도움이 많이 되는 것 같습니다! 이번주에는 교과서에서 배운 내용을 주제로 원고지 작문 숙제까지 있어서 정말 힘들었습니다 ㅜ 이 작문은 6월…
  •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살고 있는 교토시 우쿄구 구약쇼(구청)에서 보험금 내는법, 우쿄중앙도서관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란덴 텐진가와 역 또는 우즈마사텐진가와 역에서 내리면 가깝습니다 ㅎㅎ 사실 우편함에 찌라시가 너무 많이 쌓이는 바람에 우편함 안에 있던 건강보험 독촉장을 뒤늦게 확인해버렸습니다 ㅋㅋㅋㅋㅋ 그래서 보험료를 다시 내기 위해 구청으로 갔습니다! (원래는 편의점 아무데서나 보험료…
  • 안녕하세요 이번주 월요일에는 운동회가 있었습니다. 일본어학교 뿐만 아니라 동경공과대학교 학생들도 같이 했는데요. 아침 9시 50분에 시작입니다. 위치 : 〒140-0013 Tōkyō-to, Shinagawa-ku, Minamioi, 6 Chome−1, 35°35'39.0"N 139°45'13. 가마타역에서 선생님과 같이 가면 되는데 저희는 저희끼리 갔습니다. 줄다리기 , 달리기 , 도넛먹기 , 장애물 넘기 , 가라오케 , 바구니…
  • .
  • 안녕하세요~~ 요즘 학교 숙제, 시험으로 바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드디어 어제 본 문법 시험을 끝으로 5월 시험은 끝이 났습니다!! 지난주에 본 어휘 시험과 어제 본 문법 시험은 결과가 아직 나오지 않았고, 그 전에 본 다른 문법시험은 결과가 나왔습니다! 작문은 다 맞고 객관식에서 한개 틀렸네요 ㅜㅜ 시험지를 돌려주신 후 선생님이 1번부터 끝까지 피드백 해주십니다! 그래도 이렇게 시험을 보니…
  • 안녕하세요~~ 오늘은 일본에서 핸드폰 사용 방법에 대해 간단히 소개하겠습니다! 먼저 지난번 요도바시 카메라 소개할 때 잠깐 소개했던 라인모바일인데요, 저는 라인모바일을 쓰지 않지만 친구가 라인모바일을 살 때 요도바시 카메라에 같이 갔었습니다! 라인모바일의 가장 큰 장점은, 트위터/페이스북/인스타그램/라인 같은 SNS는  데이터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SNS를 자주 이용하…
  •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마타역에서 빠르게 갈 수 있는 곳에 쇼핑몰이 있어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가와사키역에 있는 라조나라는 쇼핑몰입니다 주소 : 72-1 Horikawachō, Saiwai-ku, Kawasaki-shi, Kanagawa-ken 212-8576 학교가 있는 카마타에서 전철을 타면 1정류장(154엔)만에 갈 수 있습니다. 밖에서 찍은 라조나 쇼핑몰 모습인데요 우리나라 쇼핑몰이랑 매우 흡사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역…
  • 이찌방 홈페이지
  • 이찌방 홈페이지 top으로 올라가기
  • 이찌방 홈페이지 글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