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찌방유학

[̺Ʈ]
 오사카 오오하라 외어학교 -16년 10월
안세은
16/10/10 01:11  조회  2,635
이번에는 제가 일본에서 생활하는 내용을 적으려고 하는데요.
신청은 했는데 시간은 아직 많이 남았고 집은 언제 구해야 하는건지 뭐는 언제해야하는건지 저는 이런 저런 고민이 많았었는데 저와 같은 분들이 있을 수도 있을 것 같아서 글을 작성하게 됐습니다. 일단 오늘은 제가 집을 구한거에 대해서 써볼게요~
신청을 하고 시간이 조금 지나면 이찌방에서 원룸을 구하고 싶은지 쉐어하우스를 구하고싶은지 신청하는 것과 각각의 장단점에 대해서 메일을 보내주십니다. 그냥 무조건 원룸 구할지 쉐어하우스 구할지 신청하세요가 아니라 장.단점에 대해서도 그리고 비용이 어느정도 드는지에 대해서도 친절하게 적어서 메일로 보내주셨어요~
저는 그거를 보고 원룸으로 결정을 해서 메일을 드렸고 유학원에서 부동산 사이트도 메일로 같이 보내주십니다. 사이트에 들어가서 구경을 하다가 보면 이찌방에서 부동산에 다가 제가 신청서에 쓴 내용을 토대로 얘기해주셔서 부동산에서 연락이 와요~ 이것도 그냥 싸이트만 딱 던져주시는게 아니라 부동산에다가 다 얘기해주시니까 제대로 되고있는건가 걱정하시지 않아도 됩니다.
제가 살고있는 곳을 먼저 소개할게요
2-1.jpg
일단 제가 사는 곳이에요 레아레아 59번관이구요. 현관말고 앞에 문도 비밀번호를 눌러야 들어갈 수 있고 CCTV가 있어서 좋습니다.

2-2.jpg
그리고 안으로 들어가면 우편함이 있구요. 우편함도 각자 다 비밀번호가 있습니다.

2-3.jpg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엘리베이터 앞과 안에도 공지내용이 있어요. 가끔 언제 몇시부터 몇시까지 단수입니다 이런 내용도 있으니 확인 잘해주세요.

2-4.jpg
그리고 이건 현관 사진인데요. 제가 사는 곳은 현관이 비밀번호 키입니다. 열쇠를 가지고 다니다가 잃어버릴 수도 있어서 비밀번호로 들어갈 수 있는 집이 좋을 것 같더라구요.
그리고 밑에 쇠로 되어있는건 저기도 우편함입니다. 고지서 같은 중요한 편지는 집에 오셔서 주시거나 집에 없을 때는 저기에 넣어 주시니까 그것도 잘 확인 하셔야 해요.
저는 유학원에서 추천해주신 부동산중에 오너즈부동산으로 결정을 했는데요.
가격이 저렴한 집이 많고 홈페이지에도 집에 대해서나 일본생활에 필요한 정보들도 많이 있어서 오너즈로 결정하게 됐습니다.
부동산에 얘기해서 집을 결정하게 되면 일본에 오기 전에 초기비용과 필요한 서류들을 카톡으로 설명해주시구요. 그리고 저는 좋았던게 처음엔 59번관이 아닌 다른 곳으로 결정을 했었는데 그곳에 약간 이러이러한 단점이 있다 하면서 59번관을 추천해주셔서 59번관으로 결정을 하게 됐어요. 솔직히 더 좋은데도 있지 않을까해서 제가 따로 다른곳도 알아보고 연락을 했었는데 이찌방 유학원에서 소개를 해주신건 다 이유가 있더라구요.ㅎㅎ
초기 비용 같은걸 설명해주신 다음에는 공항에서 오는 방법 같은걸 상세하게 알려주십니다. 공항에 도착하셔서 공항 와이파이로 부동산에 연락을 하시면 돼요
공항에서 리무진을 타고 난바OCAT으로 가면 부동산 직원분이 나와 계시는데요. 리무진 타러 가는곳 표 사는 방법도 다 사이트를 보내주시니까 참고하시면 되세요.
난바에 도착하면 직원분들과 함께 사무실로 이동을 하게 되구요. 가서 서류를 작성하고 주의사항에 대해서 설명을 듣게 됩니다. 맨션 관리하는 분이 오셔서 얘기를 해주시는데 일본어를 못하시면 부동산 직원분이 한국말로 다 통역 해주시니까 걱정 하지 않으셔도 돼요.


2-5.jpg
돈을 지불하고 위와 같은 영수증을 받구요.

2-6.jpg
그리고 주의사항이나 여러 가지 계약에 대한 내용이 적힌 종이도 주십니다.
2-7.jpg

이건 부동산에서 따로 주신건데 사진은 리사이클샵만 찍었는데 보통 유학생이 많이 가는 리싸이클샵이나 GTN이라는 핸드폰에 대한 설명 집에서 가까운 구약소 가는 방법 이런 지도도도 다 뽑아서 주세요.
계약서를 다 작성하고 설명을 다 듣고나면 이제 다시 부동산에서 차로 집까지 데려다 주십니다. 가서 아까 사진 올렸던 우편함 여는 방법도 설명해주시고 현관문 비밀번호도 바꿔주시고 집에 뭐 문제가 있나도 한번 쫙 살펴보고 가주세요.
그리고 일본 생활하는데 있어서 궁금한게 있으시면 차로 이동할 때 직원분께 물어보면 정말 친절히 잘 알려주십니다.
저는 처음에 짐 갖고 어떻게 이동하나부터 집에 대해서 걱정이 많았는데 이찌방 유학에서 좋은 부동산도 소개해주시고 부동산에서도 하나하나 꼼꼼히 다 신경써주셔서 편하게 공항에서 집까지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첫독립에 그것도 일본이어서 걱정이 많았는데 2주일 정도 지나다보니 이제 집에도 슬슬 정이 가기 시작하고 집에 무슨 문제가 있으면 맨션 관리회사에 전화하면 오전에 전화하면 당일, 오후에 전화하면 다음날 오전에 와서 이것저것 봐주시고해서 불편함 없이 잘지내고 있습니다. 유학원에서 좋은 부동산 소개해주시고 부동산에서도 신경 많이 써주시니까 걱정하지 마세요~
이찌방에서 항공권도 인터넷 최저가보다 10만원이나 저렴하게 끊을 수 있는 곳도 알려주시고 좋은 부동산도 소개시켜주시고 가기전에 설명회를 통해서 이런저런 정보도 많이 주셔서 덕분에 잘 생활하고 있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려요~
앞으로 구약소가서 전입신고와 건강보험 신청하기, 핸드폰 만들기, 통장만들기 등등을 쓰려고 하는데 제 글이 많은 분들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네요~

이전글 다음글
목록
copyright ⓒ 2006 이찌방유학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