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찌방유학

 [동경공과대 부속 일본어학교) 소
문동근
16/10/13 22:11  조회  2,519
1. 동경공과대부속일본어학교 선택이유
안녕하세요. 이번 2016년 10월 학기 일본어 연수를 오게된 문동근이라고 합니다.
처음에 이찌방에서 추천을 받을 때 신주쿠에 있는 아카몽카이 학원이나 기타 여러 유명한 학원들을 소개를 받았습니다만
그 중에 선택을 하게된 것은 동경공과대학부속 일본어학교였습니다. 
이유는 뭐 학비를 할인해주는 부분도 있었지만 가장 컸던 이유가 같은 공과대학에 다니는 대학생들과 같이
대학교의 시설들을 사용할 수 있다는 부분이 저한테는 가장 컸던 것 같습니다. 
며칠되진 않았지만 학생식당이라던지 학교 도서관이라던지 학생들을 위한 시설들을 모두 이용할 수 있어
본인이 잘 이용만한다면 상당부분 금액적인 요소를 절약하실 수 있지 않으실까 싶습니다.

2. 학교 오는길 및 전경
개인적으로 저는 학교 선택하기 전에 이찌방 사이트의 소개글을 참조를 하고 온 터라 
먼저 오신 선배님들의 소개글을 보고 선택을 하게된 케이스라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몇몇 분들 글을 보면 오는 길에 대한 소개가 잘 되어 있어 거기에 조금 첨삭을 붙일까 합니다.

카마타역.jpg

카마타역 (蒲田駅) 전경입니다.
역 근처나 학교 근처에 숙소를 잡으신 분들은 그리 이용할 일이 없으시겠지만 타 지역에 잡으신다면 자주 이용하실 역이겠지요
보이시는 JR카마타라는 곳이 타고 내리는 곳 입출구라고 보시면 됩니다.
저기로 나오셔서 우회전을 하시면 학교로 향하는 위치입니다.

카마타역2.jpg

위 사진 카마타역에서 나오신 다음 우측이 학교 방향입니다.
사진 상으로는 나무에 가려서 안보이는데 하얀색 부분이 바로 동키호테 입니다.
동키호테를 왼쪽에 두고 작은 길이 있는데 그리로 쭉 직진해서 오시면 바로 학교가 나오게 됩니다.

학교길1.jpg

동키호테를 끼고 쭈욱 걸어오시면 학교 건물이 보입니다.
어학원은 앞에 보이는 건물은 아니고 본관 2층에 어학원이 있으니 찾아오실 때 사진에 보이는 유리건물로 들어가시면 아무도 없습니다. 
본관 건물 2층인 점 참조하세요. (참고로 저는 다와서 해매다가 저곳에 들어갔다가 경비원한테 물어봐서 본관으로 갔습니다. ㅠㅠ)

3. 교실 및 수업환경

교실.jpg

수업환경은 타 학원에 비해 어떨지 모르겠지만 위에 보시다시피 디귿자형태로 앉아서 수업을 합니다.
선생님들께서 꽤 일본어를 사용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주는 편이라 저는 개인적으로 만족 합니다만
다른 분들은 어떨지 잘 모르겠네요. 다만 수업에 대한 규칙이나 결석에 대한 부분 등은 굉장히 엄격합니다.
지각 3번 시 결석 1회 처리 된다는 점 꼭 잊지 말고 다녀야 할 것 같습니다.

교재
저는 레벨테스트 이후 초급반에 배정 받았습니다.

교재.jpg


위와 같은 교재들을 받게 되는데요, 초급을 패스하면 다른 문법 교재를 사용한다고 하는데
저는 위의 교재를 사용하여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최근에 교재가 신판으로 교체가 되었다고 하더군요.

4. 학교 편의시설
다른 분들의 소개글에는 소개가 되지 않은 부분이 조금 있는 듯 하여 저는 편의시설 쪽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학교1.jpg

위 사진은 학교 뒤쪽 전경입니다.
나무로 가려져 있는 부분은 저같은 흡연자를 위한 흡연 공간입니다. 
겨울철에는 3층에 흡연실이 있다고 하는데 지금은 출입할 수 없게끔 잠겨 있습니다. 
그 옆으로 자전거가 있는데 그곳이 바로 자전거 주차장입니다. 하지만 본인이 자전거가 있다고 막 대시면 안됩니다. 
저곳에 자전거 주차를 하려면 선생님께 주차 가능 딱지를 받아서 자전거에 부착을 해야면 가능하며 무단으로 대게 되면
쇠사슬로 락을 걸어놓습니다. 찾으려면 담당 선생님께 말씀을 드려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으므로 이 점 참고하세요.

식당.jpg

메뉴.jpg

식당1.jpg

식당2.jpg

학생식당에 대한 소개가 거의 없는 듯하여 좀 자세히 보여드립니다.
(전 먹는게 젤 중요하니까요 ㅎㅎㅎ)

예전엔 한곳만 됐다고 하던데 지금은 2곳이 열립니다. 
입구가 헷갈리는데 암튼 저리로 들어가면 메뉴가 보이고 먹고 싶은걸 골라서
두번째 사진의 식권 자판기에서 뽑아서 그 식권들고 맨 아래 사진처럼 찾아서 드시면 됩니다.
대략 가격은 400~500엔선이라 지갑사정이 가벼운 유학생들에게 단비같은 곳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1관 2관 메뉴가 다릅니다. 좋아하는 메뉴가 있는 곳에 가서 드시면 됩니다)

그리고, 도시락이나 컵라면 등을 사가지고 와서 먹는 것도 가능하니 더욱 좋지요.

꽤 나이를 먹어서 온 유학이라 고민도 많았지만 대학생과 같이 생활하면서
제대로 된 면학 분위기를 만들어주는 곳이라 내가 제대로 선택했구나라는 생각입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
copyright ⓒ 2006 이찌방유학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