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찌방유학

 일어회화수업과 일본 알바 이야기~ 우수학생 표창
이찌방유학
25/12/31 14:01  조회  124

안녕하세요, 이찌방유학의 도움으로 지난 9월 말에 휴먼아카데미 동경교 입학을 위해 입국해서 어느덧 12월 연말을 보내고 있습니다. 그간 저는 아르바이트도 시작하게 되었고 단풍놀이, 크리스마스 마켓 등을 즐기며 잘 지내고 있습니다.


휴먼아카데미 동경교 (3).jpg

이번에는 휴먼아카데미 동경교의 제가 제일 좋아하는 수업과 선택 수업 그리고 저의 아르바이트 생활에 대하여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저희 휴먼아카데미 동경교는 회화 위주의 수업으로 실질적으로 현지에서 사회인으로서 살아가기 위한 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일명 しゃか中라는 과목도 있답니다. 외국 국적 학생들이 일본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그 귀속력을 높이는 게 목적이라고 해요. 그래서 현지의 선생님들께만 들을 수 있는 설명들이나 사회의 풍토, 비즈니스 매너 등을 배울 수 있는 매유 유익한 강좌라서 제가 제일 좋아합니다.


휴먼아카데미 동경교 (2).jpg

그리고 12월 20일까지 3분기의 수업이 끝나고 겨울 방학이 시작되었어요. 그리고 방학하는 날! 여러 설명을 듣고 학기마다 각 반의 한 명씩 선정해서 우수 학생 표창을 하였는데요.

저희 반에서는 제가! 우수 표창을 받았습니다ㅎㅎ 전혀 생각하지 못했던 거라 너무 기뻤어요. 제가 휴먼아카데미 동경교 생활을 정말 잘했구나 하는 생각이 들어 뿌듯하고 다음 학기에도 더 잘해봐야지 노력해야지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두 번째는 선택 수업 이야기를 해볼게요!
휴먼아카데미 동경교에서 오전 수업을 듣는 학생들은 매주 금요일 선택 수업을 듣습니다. 학기 초에 각자 1,2,3 지망을 선택하고 그중에서 지정이 되는데 저는 다행히 1 지망으로 선택한 수업을 듣게 되었어요.

JLPT N1 어휘 수업을 듣게 되어 매주 금요일은 다른 교실, 다른 class mate들과 다른 선생님께 수업을 들어서 조금 새롭기도 하고, 또 전반 수업은 선생님과 그리고 후반 수업은 자습 및 선생님과 면답 진행으로 나뉘게 되는데요. 자습 시간이 있다 보니 그 주에 배운 것들을 복습하거나 아니면 필요한 다른 공부를 할 수도 있고 저 같은 경우는 이력서를 써서 선생님께 확인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이러한 자유로운 공부 시간을 스스로 관리하며 효율적으로 쓸 수 있어서 저에게는 매우 좋았어요.


휴먼아카데미 동경교 (1).jpg

자, 그럼 이제 대망의 일본 아르바이트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저는 현재 휴먼아카데미 동경교가 끝난 후 영어 교육을 하는 보육원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을 워낙 좋아하기도 하고 한국에서 영어 유치원에서 근무한 경력이 있어, 근무한 경력을 살려 일을 해보고 싶어서 아르바이트를 먼저 시작하게 되었어요.

유학생은 허가를 받으면 주 28시간 일을 할 수 있고 방학 기간 중에는 주 40시간까지 근무할 수 있어요. 그래서 학기 중엔 학교가 끝난 후 오후 2시 쯤 출근해서 저녁 6~시까지 일을 하고 방학인 지금은 오전 9,10시쯤 출근해서 오후 4시 정도까지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일단 보육원이지만 시프트제라서 개인적인 사정이 있는 경우 미리 이야기해서 시간을 뺄 수도 있고 시간 조정이 가능하다는 게 장점인 것 같아요 ㅎㅎ


휴먼아카데미 동경교 (1).jpeg

전달에 근무 가능한 날짜, 쉬어야 하는 날짜 등의 근무 가능 일자를 미리 직원들 전체에게 받고 그걸 토대로 스케줄이 짜여집니다. 근무 시작하고 나서는 연수를 통해서 자세한 설명과 교육을 먼저 받고 차근차근 근무를 해나가게 된다는 게 또 일본 회사의 장점인 것같아요.

4시간 근무까진 쉬는 시간이 없고 5시간부터 시간당 30분씩 쉬는 시간도 있답니다. 쉬는 시간이 되면 근처 편의점이 있어서 외출해도 되고 간식을 챙겨 와서 먹어도 되고 간혹, 학부모들로부터 받은 간식을 먹을 수 있어요. 업무에 휴식은 필수라고 모든 사람들이 자연스럽게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쉬는 시간에는 자유롭게 쉴 수 있는데 그게 처음에는 오히려 신기했어요. 지금은 좀 익숙해졌습니다 ㅋㅋ

보통 제가 출근하면 2시가 아이들의 산책 시간이라 근처 공원으로 다 함께 산책을 나갑니다. 산책 후에는 간식을 먹고 놀이를 하거나 요일에 따라 여러 레슨이 진행됩니다. 제가 일하는 보육원은 생후 9개월의 아이부터 취학 전 6세까지의 아이들이 다니고 있고 소규모로 거의 교사 한 병에 아이들은 2,3명 조금 많을 땐 4,5명 정도를 보고 있어서 업무 강도가 강한 편은 아니에요. 오히려 아이들 하나하나와 관계를 잘 만들어 나갈 수 있는 게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휴먼아카데미 동경교 (2).jpeg

일본은 보육원이나 유치원에서 일하고 싶은 경우, 현지에서 취득한 보육사 자격이나 유치원 교사 자격이 반드시 필요한 기관이 대부분입니다. (물론, 없어도 할 수 있는 곳은 있지만 스스로의 선택의 폭을 넓히고 싶다면 자격을 갖추는 게 좋겠죠^^) 최근에는 아무래도 영어 교육도 중요하다는 인식이 있어서 영어도 어느 정도 어학력을 갖추고 있다면 당연히 플러스 요소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본의 보육원이나 유치원에서 근무하고 싶다는 꿈을 꾸고 있다면 고민하지 말고 하루 빨리 유학을 와서 자격을 취득하시길 추천드립니다. 혹시나 그 생각을 하다가 아니라는 생각이 들어도 또 다른 기회를 만들어갈 수 있는 길이 많은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유학을 고민 중이거나 준비하고 계신 모든 분들께 휴먼아카데미 동경교에 다니고 있는 제 글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된다면 기쁘게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휴먼아카데미 동경교 (4).jpeg

이상으로 이찌방유학 서울센터 신정숙 실장님 수속으로 휴먼아카데미 동경교에 입학한 학생의 후기를 들어봤습니다^^ 다른 어학교도 포함해서 실제로 생활하고 있는 학생들이 이야기도 아래 일본 톡파원을 통해서 확인해 보세요~!! 이찌방유학으로 여러분의 성공적이고 재미있는 유학생활을 서포트 해 드립니다~!!

일본톡파원.jpg

이찌방블로그배너.jpg
이전글 다음글
목록
copyright ⓒ 2006 이찌방유학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