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이찌방유학을 통해 10월학기로 다카다노바바에 있는 ISI 랭귀지스쿨에 입학하게된 민길홍이라고 합니다.
제 친구들은 대부분 다른 나라에서 유학을 하였고 계속 외국인 친구들과 연락하고 다른나라 언어로 외국인 친구들을 사귀는게 항상 부럽웠는데요.
일본어가 필요하게 되어 잘되었다는 생각에 바로 유학원을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이곳저곳 가봤는데요 제가 이찌방 유학을 선택한 이유는
첫째, 장나리 매니져님이 제가 원하는 학교를 들어보시고 제가 원하던 학교를 바로 선택해 주셨어요. 참고로 제가 원하는 학교는 외국인 많은(많은 나라에서 오는 학교)곳 이였습니다.
둘째, 동경지사가 있어서 학생이 무슨일이 생기거나 어려운일이 생겼을 때 도와준다는 것이였습니다. 실제로 안은선 센터장님께서 제가 모르는것이 있거나 필요한 것이 있으면 모두 알아봐주시고 모두 친절하게 잘 초특급하게 도와주셨습니다. 덕분에 일본생활에 빠른 적응을 할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동경센터는 ISI랭귀지스쿨에서 도보 5분도 안되는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사진은 일본에 동경센터 오리엔테이션 사진입니다.
서두가 길었는데요 이제 학교 소개를 하겠습니다.
제가 다니고 있는 ISI랭귀지스쿨은 학생이 800명이 넘는다고 하고 일본인들도 와서 배운다고 합니다. 일본인도 배운다는 말은 그만큼 선생님들이 실력이 있다는 말씀이겠죠.
우선 학교에 가는 길입니다. 다카다노바바역 와세다출구 쪽으로 나가면 왼쪽사진과 같은 풍경이 나옵니다. 여튼 와세다 출구로 나가면 도보5분내 거리에 학교가 있습니다.
위 사진은 학교 건물 사진이고요. 왼쪽 사진은 건물 옆에 있는 학원 간판입니다.
왼쪽 사진은 노트북 자습실 모습이고 오른쪽 사진은 도서실 사진입니다. 4층에 가면 독서실도 있습니다. 아 글고 2층에 매점도 있습니다.
위사진은 저희반에 쉬는 시간 사진입니다.
저희 학원에 가장 큰 장점은 외국인들이 많습니다. 보통 다른 학교간 유학생들에게 물어보면 대부분 중국인들이나 동남아 사람들이 많은데 ISI는 스웨덴, 스위스, 러시아 기타등등 많은 나라 사람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또한 학원에 공부할 수 있는 여권이 좋습니다. 위에 사진에서 봤듯이 자습할 수 있는 공간이 충분합니다.
수업은 요일마다 다른 선생님이 오셔서 가르치십니다. 이건 당연한 애기일지도 모르지만 프린트물같은 경우 각 나라별로 그 언어가 써진 프린트물을 주어서 좀 더 공부하기 편하고 알아듣기 쉽습니다.
여담으로 건물이 이쁘고 인테리어가 잘되어 있습니다.
갑자기 폰트가 달라졌는데요.. 바꿀라고 해도 바껴지지가 않네요 ㅠ
마지막 사진 저희 입학식 사진인데요. 그냥 찍어봤습니다.
일본유학 잘 결정하셔서 도쿄에서 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