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2016년 4월학기부터 ISI외어컬리지에 다니고 있는 안해진입니다.
ISI외어컬리지는 ISI 법인에 속해 제법 규모가 큰 학교로,
같은 건물을 전문대학생들과 어학유학생들이 함께 쓰고 있습니다.
이케부쿠로에 위치해있고 역에서 걸어서 10분정도 소요되며 길찾기가 매우 쉽습니다.
교장선생님이 한국분이시고 한국어와 중국어를 할 수 있는 담당 선생님들도 계십니다.


위 사진은 학교 건물 전체 모습과 층별 안내도와 로비입니다.
건물도 크고 들어오는 골목에 안내판도 있기 때문에 금방 찾아올 수 있었습니다.
건물내부는 전체 금연이고 바깥 계단옆에 흡연구역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건물이 특이하게 입구 계단을 올라가면 2층부터 시작되며 로비와 사무실이 있습니다.
1층은 강당으로, 수업이 끝나고 엘레베이터를 타고 내려갈 때 1층이 아닌 2층으로 가셔야합니다.
저도 처음에는 헷갈려서 1층으로 내려갔다가 다시 2층으로 올라와서 나갔었어요ㅠㅠ
7층에는 학생들을 위한 라운지(카페)와 PC를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저는 둘째날 신입생환영회할 때 한번 가보고 그 이후로는 이용한 적이 없지만
저렴하게 간단한 식사종류와 음료를 팔고 있어서 다른 학생분들은 많이 이용하시는 것 같았습니다.

2층 입구에 들어서면 보이는 로비입니다.
단순한 학교로비처럼 딱딱한 느낌은 들지않고 편안하고 아늑한 분위기입니다.
사진에 보이는 것 외에 왼쪽편에도 테이블과 의자가 있어서 제법 많은 인원이 대기할 수 있습니다.
첫날 OT할 때에 학교 건물에 들어서면 이 로비에서 기다리시면 됩니다.
또한 평소에도 수업 시작 전 학생들이 로비에서 만나 얘기를 나누다가 들어가기도 합니다.
로비에서 각 종 행사, 학교 안내와 접수를 하기 때문에 학생들이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저는 이 학교에서 가장 높은 클라스인 상급 3에 배정받았습니다.
가장 높은 클라스임에도 불구하고 가장 인원이 많은 반이며, 한국인이 가장 많기로 유명합니다.
대략 20명중에 15명이 한국인이고 3명의 중국인, 1명의 베트남인, 1명의 독일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초중급반에는 다양한 국적으로 이루어져있다고 들었습니다.
건물 특징이 층별로 컬러가 정해져 있는데 제가 수업을 듣는 5층은 파란색이 테마입니다.
차분하고 깔끔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고, 자판기도 있어 편리합니다.
교실 내부 사진은 찍지 못했지만 생각보다 깔끔하게 되어있습니다.
저는 음식점이나 술집, 어느 건물을 가도 화장실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편인데
소개글에서 화장실 사진은 본적이 없기 때문에 저같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계실까봐 사진을 찍었습니다.
5층 여자화장실인데, 일본 화장실이 대체로 그렇듯이 조금 좁고
칸이 하나밖에 없어 쉬는시간이 되면 조금 붐비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대체적으로 냄새도 나지않고 휴지나 손세정제도 잘 비치되어 있어 불편함은 없습니다.

막지막으로 자전거 주차장 사진입니다.
저는 학교와 집의 거리가 한정거장으로, 걸어서 30~40분 거리이기 때문에 자전거로 통학을 합니다.
위치는 학교 뒷편인데, 학교 들어오는 골목을 지나서 조금 둘러가야 하기 때문에
정확한 위치는 자전거 스티커를 받을 때 설명을 들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학교에서 배부해주는 자전거용 스티커를 붙이지 않고 주차하는 경우 철거당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이곳에 주차를 시키고 왔던길로 되돌아가지 않아도 옆에 건물로 통하는 문이 있어서 그곳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학교는 전체적으로 학생들 케어에 매우 신경써주고, 반마다 담임선생님이 있어서 학생 한명 한명 잘 챙겨줍니다.
취업 및 진로설명회는 물론 아르바이트 소개도 받을 수 있으며 개인상담도 진행합니다.
수업은 하루에 정해진 분량을 채우고 테스트도 자주 봅니다.
그만큼 어학연수와서 일본어 공부하는 보람은 있습니다!
위치도 좋고 환경도 좋아 대부분의 학생들이 만족하실거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