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사진은 기숙사 풍경입니다!)
안녕하세요! 7월 학기로 메릭 일본어 학교에 입학한 박진영입니다~
이찌방유학을 통해 일본 유학을 준비하게 되서 정말 수월하게 한 것 같아요!! 일본 유학은 이찌방유학이 유명하다는 검색내용을 믿고 무작정 상담하러 갔는데 김랑수 과장님께서 상당히 친절히 상담해주셔서 이곳에서 유학준비를 했습니다!!b
일본에 온지 거의 3주가 다 되어가는데요! 학교 생활도 나름 잘 적응한 것 같아요! 우선 유학오기 전에 준비했던 많은 것들중에 몇가지를 추려서 써볼까 합니다!

1. 핸드폰
저는 기숙사를 들어가게 되서 와이파이를 어떻게 해결해야할까 고민이 많았는데요! ( 제 기숙사는 와이파이가 따로 없고 설치비용이 어마어마하게 드는 ㅜㅜ ) 출국ot에서 휴대폰 직원분이 오셔서 상세하게 설명해주셔서 여기서 핸드폰을 해결했습니다! 데이터 넉넉하게 쓰시고 싶으신 분들은 여기에서 하시는 거 추천드려요!! 그리고 일본 출발하기 전에 핸드폰 장기정지신청+데이터 차단 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일본은 와이파이가 빵빵 터지는 곳이 많이 없는 것 같아요ㅠㅠ!!
2. 도장 & 사진
일본은 아직 도장을 사용한다고 들어서 g마켓( 링크까지 걸어두면 너무 광고같아서..ㅎㅎ..검색하면 천원대 도장 나올거에요!! )에서 저렴하게 한자 도장파서 왔습니다! 필요한 곳은 일단 우체국 통장 만들때나 시약소 갈 때 정도!? 사진은 나중에 알바할 때를 대비해서 넉넉하게 많이 찍어뒀어요! (일본은 아직 사진을 이력서에 붙이는..) 그리고 처음에 학교 입학해서도 몇장 필요하니 한국에서 넉넉하게 찍어오시면 좋을 것 같아요!~
3. 일본어 공부
공부는 무조건 많이 하고 오시는 게 당연히 좋구요..^_ㅠ! 문제집..은 그렇게 필요성은 못느끼겠고! ‘일한사전'은 출국ot때 꼭 사라고 말씀하셔서 사서 왔는데, 사오길 잘한 것 같아요! 수업 시간에 핸드폰 사용은 당연히 금지이기 때문에 수업 중에 모르는 단어가 나오면 사전으로 찾아보고 있어요! 시간이 좀 걸리긴 하지만.. 그래도 모르는 단어를 흘려 버리는것보다는 찾아보고 익히는게 좋겠죠!?
학교에 입학 하고나서의 첫 스케쥴인 레벨 테스트!!!!! 시험에서는 첫번째로 완전 기초문법+단어 시험을 봅니다! 그리고 완전 초급이신 분들은 여기까지만 시험보고 집으로 돌아가시면 되고,(선생님이 이름 호명하고 사요나라 하심ㅎ) 그 다음 단계에서는 좀 더 심화된 문법+단어와 면담 테스트까지 보시면 다음 날 반 배정이 나옵니다~ 저는 모르는 거는 굳이 안찍고 아는 것만 풀었어요! 찍어서 맞춰서 높은 반 가봤자 못알아 먹을 것 같아서….시험은 편안히 아는 것만 잘 푸시면 괜찮을 것 같아요!
그리고 저는 C3반으로 배정받았어요! 한국에서 기초 문법만 몇개월 공부했었어서 수업수준도 저랑 딱 적당히 맞는 것 같아요!!!!


A(상급),B(중급),C(하급) A,B,C내에서도 상중하로 나뉘어지는데 숫자가 높을수록 높은 반이고 하상c1~c8/하중c9/하하c10~13정도로 생각하면 됩니다. 하급일수록 책도 많기 때문에 당연히 책값도 비싸요ㅠ! 한국에서 열심히 공부해서 오시는 것이 돈을 아끼는 길입니다..b
일본어 선생님들은 다들 상냥하고 친절히 잘 알려주십니다!! 말도 이해하기 쉽게 또박또박 말씀해주셔서 일본어를 잘 못하는 저도 수업 내용을 이해하는데에는 큰 무리는 없습니다!!
수업도 상당히 꼼꼼히 해주셔서 한자를 익히는데에도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한자 쓰는 방법에 대해서도 세세히 알려주십니다. 그리고 메릭을 오게 된 가장 큰 이유가 빡센 것(?)때문이였는데 정말 스케쥴이 타이트하긴 해요. 숙제는 매일 한자 쓰기+요미카타 쓰기 or 문제풀기가 있고 주마다 작은 테스트가 있습니다! 테스트는 수업 내용을 열심히 잘 듣고 복습 잘하면 무리 없는 테스트에요! 일본어 공부를 정말 열심히 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b
국적비율은 한 반에 20~24명 정도가 있는 것같고 베트남+대만+중국+한국이 적절하게 섞여 있는 것 같아요! 저희 반은 한국인이 8명으로 좀 많은 것 같고 제 룸메는 중급반인데 한국인이 4명이라고 했으니 반마다 조금씩 차이는 있지만 다양한 국적이 섞여 대화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자리도 담임 선생님께서 다른 국적과 매칭해주십니다!!b

따로 사진은 안찍었는데 방은 크게 원룸이고 현관까지 복도가 있고 화장실+부엌이 있습니다!

( 기숙사 자전거 주차장 )
제가 살고 있는 기숙사는 멜로디하임 기숙사고, 학교에서 걸어서 5분..?도 안 걸리는 것 같아요 제가 아침에 허둥지둥 뛰어간적이 있는데 1분만에 도착했던 기억이….!! 룸메랑 둘이 살기에 넓지도 좁지도 않은 그냥 적당한 집인 것 같아요! 학교가 가까운게 정말 큰 메리트겠죠? 일층에 자전거 주차장도 있고, 주변에 값싼 마트도 있고 난바역까지 걸어서 10분~!5분 정도면 갑니다!! 메릭에서 근무하시는 한국 스텝분께서 기숙사에 관해서 전반적으로 관리해주셔서 집에 문제가 있거나, 퇴실을 원한다거나 하면 2층에 있는 사무실에 가서 말씀하면 해결해주실거에요!
이상 메릭 어학교 소개글이였습니다!!!!!!